그렇게 힘든 애드센스를 승인받고 이것 관리를 못하면
말도 안 되는 적은 수익이 나오거나, 열심히 키운 블로그가
한순간에 저품질을 맞게 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승인을 받자마자 하는 게 정말 유리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애드센스로 블로그 광고 차단 관리하세요.
물론 애드센스로 내 블로그에 어떤 브랜드의 광고를 넣을지
선택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카테고리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차단 관리는 수익을 극대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데
그 이유는 바로 불필요한 광고를 없애기 때문입니다.
개인의 블로그는 금융 관련된 내용을 블로그에 기재하면
저품질이나 펍벤을 당하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는데요.
그만큼 블로그에 금융 관련으로 찾아오는 사람은 드물 겁니다.
하지만 이렇게 금융, 부동산, 비즈니스, 산업, 정부 기관, 사법기관 등
비주류 광고들이 내 블로그에 광고로 나오고 있다면 클릭률은
당연히 저조할 수밖에 없을뿐더러, 이런 광고들은 단가도 낮은 편입니다.
광고가 노출되는 비중은 낮은 편이지만, 방문자수 1명 1명이 귀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기회도 소중하다는 것을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차단을 통해서 필요한 광고를 줄여보세요.
실제로 마케터 분들 또한 사용하고 계신 방법이고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차단 관리는 저품질과 펍벤도 방어합니다.
애드센스는 내가 관리하는 게 아니니까 상관이 없다?
전혀 아닙니다. 애드센스도 내 블로그의 일부분이기에
각 포털사이트의 품질 정책에 의해 검색이 노출되지 않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항시 관리해서 제거할 수 없다면
미리 불씨를 없애는 것이 확실한 방법입니다.
이 두 가지 카테고리를 신경 써보세요
내가 설정할 수 있는 차단 관리는 단 두 가지입니다.
민감한 카테고리와 일반 카테고리인데요. 이 두 카테고리에서
비주류 카테고리 그리고 선정적인 카테고리들을 제거하면
내 블로그 광고에도 많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꿀팁으로는 게임 계열은 복불복인데,
외국 게임들이 많이 실리기 때문에 저는 보기 불편해서
차단해버렸습니다. 이렇게 자신의 블로그 유입하시는 분들의
특성에 맞는 카테고리를 남겨두시면 클릭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사용하기 나름입니다.
광고만 달았다고 무조건 수익이 나는 건 아닙니다.
애드센스의 시스템을 알고 잘 이용해서 더 많은 수익이 납니다.
처음에 한 번 세팅해놓으면 다음부터는 자동적으로 내가 원하는
카테고리의 광고들만 블로그에 노출되니, 혹시나 모르셨거나
승인받으신지 얼마 안 되셨다면, 바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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